HDC현대산업개발·롯데건설 '병점역 아이파크캐슬' 10월 분양
HDC현대산업개발·롯데건설 '병점역 아이파크캐슬' 10월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8.09.19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점역 급행열차 확대 예정… 수원·동탄신도시 생활권 공유

▲ 병점역 아이파크캐슬 단지 조감도.

2,666세대 매머드급 단지… 전용 59~134㎡ 구성

HDC현대산업개발과 롯데건설이 오는 10월 경기도 화성시 병점동에서 ‘병점역 아이파크캐슬’을 분양할 예정이다. 병점역 역세권에 들어서 교통 및 생활여건이 우수한데다 2,666세대의 대규모 브랜드타운으로 조성돼 랜드마크 프리미엄이 기대되는 아파트다.

‘병점역 아이파크캐슬’은 경기도 화성시 병점동 675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26층, 27개 동, 전용면적 59~134㎡, 총 2,666세대로 구성된다. 이 중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이하 중소형 면적이 전체 세대의 94%를 차지한다.

‘병점역 아이파크캐슬’ 분양 관계자는 “병점동 일대는 오랫동안 신규 공급이 없었던 만큼, 대규모 브랜드 단지로 지어져, 분양 전부터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면서 “병점역과 병점복합타운(예정)이 가깝다는 입지적 메리트를 가지고 있는데다가 보육 특화시설들을 도입해 어린 자녀를 둔 실수요자들의 문의전화가 연일 쇄도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 보육특화 커뮤니티 시설 눈길… 아이키우기 좋은 브랜드 단지

‘병점역 아이파크캐슬’은 대단지 브랜드 단지로 들어서는 만큼,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췄다. 보육 특화단지로 설계돼 어린이집, 유아전용 수영장, 키즈카페, 북카페, 독서실, 도서관 등 각종 특화 커뮤니티 시설이 적용된다. 보육 특화시설 인테리어 또한 아이들 눈의 피로감을 줄여줄 수 있는 파스텔 컬러를 적용해 부드럽고 따뜻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이밖에 주민공동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유아풀을 갖춘 수영장 등 입주민들의 체력을 기를 수 있는 건강 커뮤니티 시설과, 게스트하우스, 티하우스, 아트갤러리, 주민카페 등 휴식공간 등이 마련된다.

또 단지 내 조경시설을 법정 기준의 약 3배 수준으로 확보한 공원형 아파트로 설계된다. 단지와 단지 사이에 자연을 테마로 한 정원을 마련해 입주민들이 밖을 나가지 않고도 가벼운 산책이나 운동이 가능하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4Bay로 설계(일부세대 제외)해 통풍과 채광을 극대화했다. 알파룸 등을 마련해 공간 활용도를 높이고, 일부 세대는 3면 개방형 구조로 설계된다.

◆ 병점역 역세권 단지… 병점복합타운(예정) 인접해 입지여건 우수

‘병점역 아이파크캐슬’은 입지여건이 뛰어나다. 우선, 지하철 1호선 병점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다. KTX·1호선·분당선의 환승역인 수원역까지 두 정거장 만에 도달 가능하며, 또한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수도권 철도 급행화 추진방안(2017년 7월 7일)에 따르면 급행 열차 운행횟수도 2배로 증대될 전망이라 서울 및 수도권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여기에 인근에 위치한 안녕IC를 통해 오산화성고속도로와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의 진출입이 용이하다. 또, 1번 국도와 315번 지방도로를 이용해 수원 및 동탄권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대형마트인 홈플러스(병점점)가 가깝게 위치해 있으며, 병점역을 중심으로 형성된 상권을 이용하기에 편리하다.

차량을 이용하면 수원시 수원역과 동탄1신도시 중심상업지구까지 10분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 두 지역의 생활권 공유가 가능하다. 단지 인근에 황구지천이 흐르고 화산생태공원, 구봉산근린공원 등이 가까워 여가생활을 즐기기에 좋다. 수영장과 빙상장 등 각종 체육시설과 평생교육시설이 있는 '유앤아이센터'도 도보권에 있다.

또 도시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되는 병점복합타운(2019년 12월 준공 예정)이 단지 부지와 맞붙어 있어, 향후 주변 생활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병점복합타운은 약 37만6,000㎡ 부지에 업무, 상업, 공원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시설들이 들어설 예정이다.

주변으로 삼성전자나노시티 화성캠퍼스가 위치한 화성일반산업단지와 삼성전자나노시티 기흥캠퍼스, 일진산업단지, 오산가장2산업단지, 오산가장일반산업단지 등이 위치해 있어 관련 종사자들을 배후수요로 확보할 수 있다.

‘병점역 아이파크캐슬’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태안로 157에 마련될 예정이며, 병점역 인근 경기도 화성시 병점동 374-5번지에 분양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