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관리, 관리비 절감 우수단지 인증 현판식 가져
우리관리, 관리비 절감 우수단지 인증 현판식 가져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8.07.18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왼쪽부터 차례로 우리관리 김수태 지원부문장, 용인삼가동풍림 심영식 입주자대표회장,조정선 전임 입주자대표회장, 오진숙 관리소장, 우리관리 영업부문 2본부 최창해 본부장이 우수단지 현판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우리관리는 최근 제9회 관리비 절감 및 서비스 개선사례 경진대회 상위 입상 단지들을 대상으로 ‘경진대회 우수단지 현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관리비 절감 및 서비스 개선사례 경진대회’는 우리관리가 소속 1000여 사업장을 대상으로 관리비 절감과 관리서비스 개선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포상하고자 지난 2010년부터 9회째 개최하고 있는 행사다.

본사 지원부문 김수태 부문장이 주관한 현판식은 17일 용인삼가동풍림(대상, 관리소장 오진숙)과 수원백설주공1단지(최우수상, 관리소장 최영실)에서, 10일 성북삼선힐스테이트(최우수상, 관리소장 이희자)와 강동롯데캐슬퍼스트(최우수상, 관리소장 이상헌)에서 열렸다. 행사에는 해당 단지 관리소장을 비롯한 관리직원, 입주자대표회의가 참여했다.

용인삼가동풍림은 헬스장 개선, 다목적 구장 설치 등 단지 내 환경개선에 힘쓰고, 세대 인터폰 교체 등 전유부분 설비 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매년 크리스마스 행사를 열어 어린이들에게 선물을 나눠주고, 화단에 메리골드를 풍성하게 심어 단지를 가꾸고 있다.

수원백설주공1단지는 텃밭을 가꾸는 유기농 동아리, 단지 발전을 위한 여러 제언사항을 연구하는 에디슨 동아리, 악기(기타) 동아리 등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활성화 해 주민 화합을 이뤘다. 전기공급 계약방식 변경, 세대 난방 배관 청소, LED조명 설치 등 에너지 절약도 적극 추진해 지난 1년간 관리비 4800만원을 절감했다.

삼선힐스테이트는 매월 입주민 참여 대청소, 매주 2회 경로당 어르신 건강체조, 단지 내 작은 도서관인 별빛도서관 활성화 등 주민 화합이 활발하다.

서울시 주최 초화류 지원사업, 성북구 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 성북구 LED 조명 설치 지원사업, 관리주체 자체 작업 등을 통해 연간 9350만원의 관리비를 절감했다.

강동롯데캐슬퍼스트는 LED교체로 6300여만원, 승강기 회생제동장치 설치에 따라 1800여만원, 전기계약 방식 검토로 계약방식 변경(종합계약 → 단일계약)에 따른 전기료 절감 5400여만원 등의 전기료를 각각 절감했다. 이 외에도 단지 내 주요 시설물에 대한 보수를 외주 없이 자체적으로 실시해 관리비를 줄였다.

한편, 우리관리는 대회 수상자를 대상으로 2년마다 해외연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9월에는 ‘제3차 우수 관리소장 해외연수’가 일본 도쿄에서 열렸다. 관리소장 해외연수는 우수인력 양성 및 선진 공동주택관리기법을 통한 국내 집합건물관리품질의 향상을 목적으로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