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하남에 1조원 투자 '하남 미사 에코큐브 지식산업센터' 수혜 기대
신세계, 하남에 1조원 투자 '하남 미사 에코큐브 지식산업센터' 수혜 기대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8.04.20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철 5·9호선 강일역(예정) 개통 예정

▲ 하남 미사 에코큐브 지식산업센터 조감도.

기숙사 154실, 오피스 210실, 근린생활시설 21실 구성

하남시에 美 아마존을 능가하는 초대형 온라인물류센터가 건립을 앞두고 있어 화제다. 지난 달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은 경기 하남시 하남미사지구 자족시설용지(2만1422㎡)에 최첨단 온라인 물류센터를 지어 이커머스 핵심으로 키울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세계그룹의 온라인 물류센터는 물류센터라고 하기보단 온라인의 심장부이자 분사하게 될 SSG닷컴(쓱닷컴)의 핵심시설이 될 예정이며, 외관은 하남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30층 아파트 규모에 예술성을 가미할 예정이다.

스타필드 하남에 이은 2번째 신세계의 개발 소식으로 부동산 가치 상승이 전망돼 투자자들이 관심이 몰리고 있다. 실제 하남은 신세계그룹, '스타필드 하남' 개발시점에 뚜렷한 가격상승을 보였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지난 2013년 6월 스타필드 하남 개발이 시작된 후 최근까지 하남 3.3㎡당 평균 가격 상승률은 33.13%다. 같은 기간 경기도 평균 상승률 17.74%의 2배 수준이다.

전문가는 "부동산시장에서 대규모 개발소식은 지역 부동산 가치상승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다"라며 "이에 따라 투자자들은 대형 개발호재가 기대되는 지역을 주목해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서광디앤에프가하남 미사강변도시에'하남 미사 에코큐브 지식산업센터'를 공급해 눈길을 끌고 있다. 하남 미사 에코큐브 지식산업센터(이하 하남 미사 에코큐브)는 하남 미사강변도시 6-2블록에 위치하며 연면적 2만 7317.06㎡, 지하 4층~지상 10층 1개동, 기숙사 154실, 지식산업센터(오피스) 210실, 근린생활시설 21실로 구성된다.

기숙사는 주거가 가능한 공간설계를 적용해 투자가치를 높였다.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다락형으로 설계했으며 빌트인 콤비 냉장고, 빌트인 세탁기, 주방레인지 후드 등 오피스텔급 주거공간을 제공해 주거 만족도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여기에 미사지구 최초로 홈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 시스템도 도입하여 모든 가전제품의 제어도 가능하다.

게다가 하남 미사 에코큐브는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상일IC 초근접 입지인데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올림픽대로, 천호대로, 하남대로, 미사강변대로 등 진입이 수월하다. 사업지로부터 도보 4분 거리에 서울역, 강남역, 잠실역, 판교역 4개 노선을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수도권 간선급행버스(BRT) 정류장도 위치한다.

신규 교통망 건설도 예정돼 있다. 지하철 5호선 연장사업(2020년 개통예정)은 강일역과 미사역까지 올해 말 우선 개통된다. 또한 지하철 9호선 연장사업, 서울~세종 고속도로 2025년 개통예정 등 각종 호재도 앞두고 있어 교통 접근성이 대폭 향상될 전망이다.

하남 미사 에코큐브는 다양한 금융혜택도 누릴 수 있다. 기숙사는 공급가가 9000만원대로 주변 오피스 및 오피스텔에 비해 최고 1억원 이상 저렴하다. 지식산업센터 역시 분양금액의 최대 70%까지 저금리 융자와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더불어 지식산업센터에 입주한 대상업체에 한해 취득세 50%와 재산세 37.5% 세제혜택도 받을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하남 미사 에코큐브는 서울에 비해 저렴한 임대료인데다 미사강변도시 내 오피스·기숙사에 비해 합리적인분양가가 책정돼 벤처기업, 스타트업 등 젊은 기업들의 관심도가 높다"라며 "강일역 역세권 입지이며, 특히 최근 신세계가 1조원을 들여 초대형 물류센터를 설립하기로 하면서 수혜 기대감에 실수요자 뿐만 아니라 투자자들의 문의도 이어져 향후 임대 수요도 풍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남 미사 에코큐브 지식산업센터는 실수요자들의 편의를 위해 서울시 송파구 새말로5길 1 덕우빌딩 3층에 문정동 홍보관을 열고 분양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