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산업개발, 당산역 더블역세권 '당산 센트럴 아이파크' 23일 오픈
현대산업개발, 당산역 더블역세권 '당산 센트럴 아이파크' 23일 오픈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8.03.21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의도·도심권, 상암·마곡·강남권 등 서울 주요 업무지구 접근성 뛰어나

▲ 당산 센트럴 아이파크 투시도.

27일 특별공급, 29일 1순위(당해), 30일 1순위(수도권) 청약

현대산업개발이 오는 23일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동5가 4-2번지 일대 상아·현대아파트를 재건축해 분양하는 ‘당산 센트럴 아이파크’의 견본주택을 개관한다. 이 단지는 지하 2~지상 29층 7개 동 전용 46~114㎡ 802가구로 구성되며, 이 중 154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당산 센트럴 아이파크’의 강점은 입지여건이다. 이 아파트는 지하철 2·9호선 당산역 더블 역세권 아파트인데다 지하철 5호선 영등포구청역도 지하철로 한정거장 거리에 위치해 서울 전역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특히, 당산역에서 지하철 이용 시 여의도역 3분, 고속터미널 14분, 마곡나루 14분, 시청역 15분, 신논현역 16분, 디지털미디어역 16분, 마곡역 24분, 강남역 33분 거리로, 서울 주요 업무지구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도로교통으로는 단지 앞 당산로길을 이용해 올림픽대로 진입이 수월하고, 강변북로와 서부간선도로, 경인로 등의 진입이 쉬워 사통팔달의 교통여건을 갖추고 있다. 또 단지에서 여의도 업무지구까지 차량 5분(2.7km)이면 이동이 가능해, 여의도로 출퇴근하는 수요들의 관심도 높을 전망이다.

여기에 올림픽대로를 통해 마곡지구와 강남권까지도 쉽게 이동할 수 있고, 양화대교와 마포대교, 원효대교 등을 통해 용산과 공덕, 광화문 등 도심권 업무지구로도 이동이 수월하다.

생활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빅마켓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영등포 타임스퀘어와 코스트코(양평점), 롯데마트(양평점), 신세계백화점(영등포점), 롯데백화점(영등포점), 이마트(영등포점), 홈플러스(영등포점), 여의도IF몰, 합정역 메세나폴리스 등 대형 쇼핑시설도 차량으로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학군으로는 당서초, 당산서중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고, 선유중, 선유고, 등도 가까이 위치해 통학이 수월하다. 또 목동 학원가도 차량으로 10분이면 이동이 가능해, 교육환경도 뛰어나다. 여기에 샛강생태공원과 여의도한강공원, 선유도공원이 가깝게 위치해 있어, 산책이나 조깅 등 여가생활을 즐기기에도 좋은 환경을 갖췄다.

또 ‘당산 센트럴 아이파크’는 중소형이 전체 가구수의 93%를 차지해 실수요층들의 관심이 높다. 전세대를 대부분 남동과 남서향으로 배치했고, 단지 중앙에는 넓은 중앙광장을 배치해 동간 거리를 확보하는 것은 물론 일조량 및 통풍에도 좋은 환경을 지녔다.

단지 내에는 유아놀이터가 있는 어린이집을 비롯해 북카페형 도서관, 키즈카페, 독서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주차장은 모두 지하화해 입주민들의 안전과 쾌적한 주거환경에도 신경을 쓴 모습이다. 여기에 실내골프연습장과 GX룸, 사우나실, 헬스시설 등이 있는 휘트니스 센터도 설치할 예정이다.

아이파크만의 첨단 시스템도 주목할 만하다. 아이파크 홈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조명, 가스, 도어록, 난방 및 세대환기, 엘리베이터 호출, 날씨 정보 등을 한번에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스마트폰으로 제어할 수 있는 홈네트워크 APP도 주어진다.

HDC스마트공기질 관리시스템도 적용한다. 단지 내 놀이터에 설치된 가로등(보안등)에는 미세먼지 상태 표시등이 내장돼 있어, 단지 내 미세먼지 정보를 색상을 통해 쉽게 알 수 있도록 설치할 예정이다. 각 세대 내에는 공기질 측정센서를 설치해 공기상황을 감지하고 분석해, 입주민들에게 정보를 알려주는 기능도 제공할 계획이다. 또 각 세대 내 공기질을 입주민들이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환기시스템과 에어컨, 제습기, 공기청정기 등을 스마트홈 시스템과도 연동한다는 계획이다.

청약일정은 27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9일(목) 1순위(서울 1년 이상 거주자), 30일(금) 1순위(서울 1년 미만·경기·인천), 4월 2일(월) 2순위(수도권) 등으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일은 4월 6일(금)이며, 정당계약기간은 4월 17일(화)~19일(목)까지 3일 간 진행한다.

‘당산 센트럴 아이파크’ 견본주택은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동5가 4-13번지(사업지 내)에 위치해 있다. 오는 2020년 5월 입주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