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옥길지구 최초 소형 오피스텔 '부천 옥길 서영아너시티' 6월 분양
부천 옥길지구 최초 소형 오피스텔 '부천 옥길 서영아너시티' 6월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05.2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한 교통인프라·편리한 서울접근성 갖춰… 주거·투자수요 관심

▲ 부천 옥길 서영아너시티 투시도.

우수한 교통인프라와 서울 접근성으로 부동산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부천 옥길지구에서 최초의 소형 오피스텔 공급 소식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부천 옥길지구는 서울과 인접한 지리적 장점을 갖췄고, 시흥IC, 제2경인고속도로, 광명IC 등의 고속도로 등 주요 교통망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투자자들이 눈독을 들이고 있는 지역이다.

여기에 내년에 개통 예정인 소사-원시선의 복사역과 가까워 서울접근성 등 광역교통이 업그레이드될 예정으로 부천 옥길지구의 인기는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또한 수도권 BRT(간선급행버스체계) 확충계획으로 시흥~서울 개봉역까지 더 빠르게 이동이 가능해 교통 편의성이 대폭 향상될 전망이다.

이러한 우수한 교통여건 등으로 부천 옥길지구는 높은 인기를 받고 있다. 실제 부천 옥길자이 오피스텔은 계약시작 4일 만에 조기완판을 기록하는 등 부천 옥길지구 내 주거시설의 인기가 높다. 또한 분양한 상품들의 프리미엄이 이미 2500만원에서 5000만원 가량 형성돼 있어 시세차익을 노리는 투자가 몰리고 있다.

부동산관계자에 따르면 "부천 옥길지구는 서울이나 기타 수도권지역 접근성이 뛰어난 서남권 핵심 주거타운으로 그간 분양성적과 프리미엄 등으로 가치가 입증된 곳이다"라며, "또한 지역 내 수요나 광역수요도 풍부해 경력 있는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특히 인기가 많은 지역이다"고 했다.

이러한 가운데 서울접근성 및 광역교통망이 우수한 부천 옥길지구에 최초 소형 오피스텔인 '부천 옥길 서영아너시티'가 공급을 앞둬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 오피스텔이 들어서는 부천시는 수도권 지역 대비 최근 8년간 연평균 신규 오피스텔 물량이 약 400실에 불과한 지역이다. 구로디지털단지, 온수산업단지, 부천테크노파크 등 공단 종사자 및 부천대, 카톨릭대 등 대학 수요 유입시 소형 오피스텔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지역이다. 또한 부천 소재 전체 오피스텔 (기입주) 물량 중 10년 이상 노후화된 물량이 전체의 약 78%로 신규소형 오피스텔에 대한 수요가 높다.

이 중 옥길지구는 서울 서남부권역 택지개발지구 중 특히 각광받고 있는 지역으로 옥길, 범박, 항동지구를 포함해 약 2만 6천세대의 신도시급 신흥 주거타운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러한 부천 옥길지구 내에 들어서는 '부천 옥길 서영아너시티'는 지역 내 최초 소형 오피스텔로, 다양한 특화설계 적용,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춘 만큼 실수요는 물론 투자가치도 높을 전망이다.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로 이루어진 '부천 옥길 서영아너시티'는 지하 5층~지상 10층, 전용면적 16~25㎡, 총 245실 규모로 공급된다. 판매시설은 지상 1층~지상 3층에 들어설 예정이다. 전체 연면적은 2만 1,948.77㎡다. 부천 옥길지구 내 최초 오피스텔 공급인 만큼 1~2인 가구 수요의 높은 인기가 예상된다.

'부천 옥길 서영아너시티'는 모두 다 갖춘 설계 프리미엄 오피스텔로 공급된다. 20cm 높아진 2.5m의 천정고, 블루투스가 가능한 실내 스피커 설치, 지역냉난방을 채택해 보일러·실외기실 제외 등 보다 넓은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전 실 LED등 설치와 복층로이유리 등의 에너지 절감 시스템을 도입했다. 여기에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스타일러(일부 실) 등 모두 다 갖춘 풀옵션을 제공해 입주자의 만족도를 극대화할 전망이다.

단지 내에 계절창고, 광폭주차장(약 30%적용), 전기자동차 충전장치, 지하주차장 비상벨, 무인택배실, 옥상정원 등 입주민의 생활 편의성을 극대화할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제공된다.

이 오피스텔은 옥길, 범박, 항동지구를 포함해 약 2만 6천세대 풍부한 배후수요를 통한 안정적 수익형성도 가능하다. 또한 1천여명의 고용인원이 있는 이마트타운(2019년 완공예정) 중심의 거대 상권 조성 및 풍부한 유동인구 확보가 가능하다.

여기에 서울디지털산업단지, 부천대학교 제2캠퍼스(9월 완공예정) 수요, 인근 광명 시흥 테크노밸리 조성 사업(2022년 준공예정) 등의 풍부한 광역적 배후수요가 기대된다.

한편, ㈜서영건설플러스는 경기 시흥시 '시흥 배곧 베니스스퀘어' 시행·시공으로 2016년 하반기 한경주거문화대상 상가대상을 받은 바 있다. '부천 옥길 서영아너시티'의 분양홍보관은 6월 오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