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호재 ‘알찬’ 의정부, ‘e편한세상 추동공원2차’ 떴다
개발호재 ‘알찬’ 의정부, ‘e편한세상 추동공원2차’ 떴다
  • 하종숙 기자
  • 승인 2017.04.18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림산업, 전용 59~140㎡ 총 1천773가구 내달 분양 앞서 홍보관 운영

추동공원∙복합문화융합단지∙나리벡시티∙서울지하철 7호선연장선 등
의정부, 미래가치 뛰어나 집값 ‘쑥’… 주택시장 실수요자 기대감도 ‘쑥’

▲ 의정부시가 다양한 개발호재로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가운데 대림산업이 민간공원 특례 2호 사업으로 추진한 ‘e편한세상 추동공원2차’가 내달 분양에 앞서 분양홍보관 운영에 나섰다.<사진은 ‘e편한세상 추동공원2차’ 조감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경기도 의정부시가 다양한 개발호재들이 예정되면서 주목 받고 있다. 개발호재 영향으로 지역경제 발전, 인구증가, 집값상승 등의 긍정적 효과들이 발생하는데 의정부지역에 추동공원, 복합문화융합단지 등의 여러 호재들이 계획돼 있어 미래가치에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신규분양에 나서는 의정부 ‘e편한세상 추동공원2차’가 실수요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먼저 ‘e편한세상 추동공원2차’는 민간공원 특례 2호 사업으로 추진되는 단지이다.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은 민간 기업이 오랫동안 개발되지 않은 도시공원 부지 일부에 아파트를 짓고 나머지 공간에 생태공원을 조성해 기부채납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e편한세상 추동공원2차’가 들어서는 추동공원은 여의도 공원(약 23만㎡)의 5배가 넘는 총 123만여㎡의 대규모 부지에 2020년 완공을 목표로 개발되고 있다. 공원에는 산책로와 운동 시설, 놀이터, 전망대, 야외학습장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아파트 단지가 공원 안으로 들어와 공원을 집 앞 정원처럼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의정부는 굵직한 개발 호재로 주목 받고 있다. 서울 강남권과 연결되는 지하철 7호선 연장선 추진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 서울 도봉산에서 의정부를 거쳐 양주 옥정지구를 연결하는 7호선 연장선이 정부의 예비 타당성 조사를 통과해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여기에 구리~포천 간 민자고속도로도 2017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총 사업비만 1조7,000억원에 달하는 복합문화융합단지도 2020년 말 완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지난 1월 의정부시, YG엔터테인먼트 등이 지분을 출자해 특수목적법인을 설립했다. 이 단지는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 YG글로벌 K-Pop 클러스터 사업, 뽀로로 테마파크 등 쇼핑∙문화∙관광이 공존하는 수도권 북부지역 최대 복합문화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특히 단지 인근에 직업체험 테마파크인 ‘나리벡 시티’가 2018년 말 준공 예정으로. 교육 환경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이곳에는 미래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즈 카페형 어린이 교육센터, 유스호스텔, 시민공원, 복합문화센터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렇듯 다양한 개발호재들이 가시화되면서 의정부 지역의 인구가 증가하고 있다. 행정자치부 주민등록 인구통계 자료를 보면 경기도 의정부시의 올해 3월 총 인구수는 43만8,573명으로 1년 전보다 4,220명, 2015년 3월 대비 7,430명이 증가한 것으로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실제로 집값도 빠르게 상승하고 있다. 부동산114 자료에 따르면 의정부시 낙양동에 위치한 ‘의정부 민락 푸르지오(2015년 7월 입주)’ 전용면적 84㎡A의 올해 3월 평균매매가는 3억1,000만원으로 지난 2013년 4월 분양가(2억7,190만원) 대비 41.3%가 상승했다.

‘e편한세상 추동공원2차’ 분양관계자는 “미군부대 이전 이후로 개발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 의정부시에 추동공원, 복합문화융합단지, 나리벡시티, 서울지하철연장선 등 다양한 호재들이 계획되고 원활히 추진되고 있어 주택시장 실수요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며 “이처럼 의정부에 다양한 개발호재가 이어지면서 지역경제 발전 등 미래가치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는 추세로 의정부 주택시장에 영향을 주고 있어 e편한세상 추동공원2차에도 높은 가치형성이 전망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e편한세상 추동공원2차’는 지하 4층~지상 29층, 14개동, 전용면적 59~140㎡ 총 1,77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단지는 의정부 민간공원 특례 2호 사업으로 추진되는 생태공원 내 부지에 들어서는 아파트로 다양한 산책로와 운동․놀이시설, 전망대 등이 있어 쾌적한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의정부 경전철인 새말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의정부~구리~천호를 연결하는 43번 국도가 단지 옆을 지나는 등 편리한 교통환경을 갖췄다. 단지 인근의 의정부 IC를 이용하면 서울외곽순환도로까지 빠르게 진입할 수 있으며, 의정부 버스터미널이 가까워 서울 및 전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생활인프라도 우수하다. 의정부 도심권에 위치해 홈플러스, 롯데마트, 백병원, 경기도청 북부청사 등 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의정부역 인근에 있는 신세계백화점, CGV 등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도보권에서 통학할 수 있는 새말초와 가까운 거리에 신곡중, 영석고, 의정부 과학도서관 등이 위치해 있어 교육환경까지 우수하다.

대림산업은 정식 개관에 앞서 분양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분양홍보관은 의정부시 호원동에 위치해 있으며, 모델하우스는 5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