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안전공단, 대국민 승강기 검사 신뢰성 강화 선포
승강기안전공단, 대국민 승강기 검사 신뢰성 강화 선포
  • 하종숙 기자
  • 승인 2017.02.17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사워크숍 갖고 ‘최고 안전기관 도약’ 결의

백낙문 이사장 “승강기 등 최고의 국민생활 안전 전문기관 자리매김 총력”

▲ 승강기안전공단 백낙문 이사장(가운데)이 노사 대표들과 대국민 검사 신뢰성 강화 선포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국내 유일의 승강기 안전 전문기관인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사장 백낙문/이하 공단)이 대한민국 최고의 안전기관으로의 도약에 역량을 모으기로 했다.

공단은 16일부터 17일까지 충북 단양 대명리조트에서 ‘2017년 상반기 노사공동워크숍’을 갖고 대국민 검사 신뢰성 강화 선포식을 거행, 국내 유일의 승강기 안전 전문기관으로 역할 강화를 결의했다.

공단 백낙문 이사장과 노조위원장과 집행부 및 대위원 등 모두 126명이 참가한 열린 이번 워크샵은 출범 2년차를 맞은 공단 노사가 협력해 노조통합 방안, 통합 보수체계 설명, 소통을 통한 현안공유 등 노사 화합과 신뢰도 향상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공동노력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특히 이날 워크숍에서는 ‘대국민 승강기 검사 신뢰성 강화 선포식’을 가졌다. 공단은 이날 선포식에서 국민과 정부, 산업체로부터 더욱 신뢰받는 최고의 승강기 안전 전문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공정하고 철저한 검사 실시 ▲정확한 검사를 위한 기술력 함양 ▲검사와 서비스 품질 최고 수준 관리 ▲승강기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최선의 노력 등을 결의했다.

이번 대국민 승강기 검사 신뢰성 강화 선포식은 국내 승강기 60만대 시대와 공단출범으로 인한 기관 위상 제고, 승강기 안전 전문기관으로서 공공성 및 전문성 요구 등 현실과 여건 변화에 능동적이고 효율적으로 대처해 최고의 안전 전문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함이다.

공단 백낙문 이사장은 “공단 발전과 승강기 안전, 검사 신뢰성 강화를 위해서는 노사가 따로 있을 수 없다”며 “승강기를 포함한 최고의 국민생활 안전 전문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사가 하나된 마음과 시각으로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자”고 강조했다.

하종숙 기자 hjs@ikl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