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 호수공원 조망 '광교 SK VIEW 레이크' 27~28일 계약
광교 호수공원 조망 '광교 SK VIEW 레이크' 27~28일 계약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6.10.26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수·강 등 조망권 갖춘 수익형부동산, 쾌적한 환경에 임대수요 확보

   
▲ 광교 SK VIEW 레이크 배면 조감도.

최근 수익형 부동산 시장에서 호수·강 등 물을 품은 단지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저금리 기조로 수익형 상품이 인기를 끄는 것은 물론이고, 수익형 부동산들이 대규모로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수변에 위치한 수익형 부동산들은 휴식, 여가 등이 보장돼 그 가치가 부각되고 있는 것이다.

대표적으로 호수공원 인근에 위치한 곳들은 하나의 문화공간으로 자리 잡고 그 지역의 랜드마크로 발돋움하기도 한다. 이 결과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에게도 큰 인기를 끌며 높은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또 수변이 조망될 경우는 이 강점이 더욱 부각되게 된다. 지역별로 우수한 조망을 확보할 수 있는 입지가 한정적이기 때문에 그 희소가치가 더욱 두드러지는 편이다.

실제 김포한강신도시에서 분양된 '라베니체 마치 에비뉴'는 김포 수변공원을 따라 왕복 1.7Km, 폭 15m, 대지면적 3만3000㎡로 조성되는 유럽형 수변 스트리트형 상업시설로, 이탈리아 베네치아 테마를 도입해 눈길을 끌었다. 그 결과 기 분양된 지난 1~5차분은 이미 100% 계약 마감됐으며, 1차 준공 이후 호평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수변에 위치해 문화적인 요소가 결합된 단지들은 지속적으로 수요가 유지되기 때문에 투자가치가 뛰어나다"며 "특히 서울 내 위치한 수익형부동산들의 가격이 오를 대로 오르면서, 수도권에 위치한 호수 인근 단지들은 상대적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좋은 자리를 선점할 수 있어 주목할 만하다"라고 덧붙였다.

현재 주목을 받고 있는 지역은 광교호수공원에 위치한 '광교 SK VIEW 레이크' 오피스텔이다. 우선광교호수공원이 바로 앞에 위치해 가까이에서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전 호실에서 광교호수공원을 조망할 수 있으며, 또 광교호수공원을 전방향으로 조망할 수 있는 단지로 주목을 받고 있다.

그 결과 지난 20일 홍보관 오픈과 동시에 청약을 함께 진행한 결과, 최고 청약률 56대 1, 평균 36대 1을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계약은 27일부터 28일까지 2일간 이뤄진다.

'광교 SK VIEW 레이크'는 업무복합시설 '광교 SK VIEW 레이크 타워' 내에 위치하는 오피스텔로, 광교신도시 업무5-1블록에 위치하며, 지상 3층~지상 41층 규모이다. 전용면적은 84㎡ 3가지 타입위주로 구성되어 공급 예정이다.

이러한 이유로 '광교 SK VIEW 레이크'는 업무복합시설 내 자체 수요를 확보할 수 있으며, 인근에 백화점·호텔·아쿠아리움 등이 건설될 예정인 수원 컨벤션센터(2019년 예정)를 비롯해 법조타운(2019년 예정), 행정타운(2020년 예정)에 광교 테크노밸리까지 위치하고 있어 풍부한 임대수요 확보에 유리하다.

특화설계도 주목할 만하다. 우선 전 실이 정남향으로 배치되며, 원천호수 조망이 가능하다. 여기에 4Bay 및 3면 개방형 설계까지 적용돼 호수공원 조망권은 물론 일조권까지 확보할 예정이다.

여기에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공간 활용을 극대화 할 수 있으며, 또한, 현관중문, 거실 LED 조명시스템 적용, 안방 붙박이장, 지하 실별 전용 락카 제공 등 입주민의 편의를 고려한 서비스를 제공해 눈길을 끈다.

지상 24층에는 오피스텔 거주자를 위한 스카이 커뮤니티 시설도 예정돼있다. 휘트니스센터, 샤워시설, 야외전망대(피난공간) 등이 조성될 예정으로, 광교호수공원을 조망하며 운동 및 휴식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광교 SK VIEW 레이크'의 분양 홍보관은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1351-1번지(광교 아브뉴프랑 건너편)에서 운영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