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부한 녹지·공원의 쾌적함 누리는 숲세권 가든하우스 ‘천안아산 캠스베일리’
풍부한 녹지·공원의 쾌적함 누리는 숲세권 가든하우스 ‘천안아산 캠스베일리’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6.09.27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집 앞마당·층간소음 제로·다락방·전용 주차장 등 특화설계

천안아산 캠스베일리 조감도.

주택 수요자들 사이에서 최근 친환경적인 주거환경과 편리한 교통환경을 갖춘 단지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복잡한 도심에서 벗어나 여유로운 자연환경 속에서 전원생활을 즐기려는 이른 바 ‘힐링 라이프’를 꿈꾸는 수요자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강, 호수, 산 등의 자연환경이 가까운 단지들은 단연 청약 1순위 단지로 손꼽힌다. 이러한 단지들은 운동 및 산책 등 여가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어 있고 주변 풍경도 좋아 주거만족도가 높다.

실제로 지난 8월, 경기도 화성 동탄2신도시에 공급되는 도심형 가든하우스 ‘동탄레이크자이 더 테라스’는 청약접수 결과 전체 363가구 모집에 9,565가구가 몰려 평균 26.3대 1이라는 높은 경쟁률로 전 주택형 마감에 성공했다.

이러한 인기의 이유로 전문가들은 KTX동탄역 등 교통이 편리해 접근성이 높다는 점 뿐만 아니라 동탄호수공원의 자연환경도 인기요소로 꼽는다. 동탄2신도시의 대표적인 명소인 동탄호수공원과 주거문화복합시설, 수변상업시설, 공공시설 등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한 부동산 전문가에 따르면 “최근 동탄에 분양하는 도심형 가든하우스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급증하며 도심형 가든하우스의 분양을 앞두고 있는 지역에 대한 문의가 많아졌다”며 “도심형 에코하우스를 선택할 때에는 교통입지와 주거환경 등을 자세하게 따져보고, 무엇보다 최근 주거트렌드인 ‘에코 프리미엄’을 갖추고 있는지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러한 도심형 가든하우스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충청남도 아산시 아산 배방지구 5-2블록에 들어서는 ‘천안아산 캠스베일리’가 수요자들의 관심을 얻고 있다.

단지는 아산 배방지구 대규모 타운하우스 촌에 위치하며 아파트와 전원주택의 장점만을 접목시킨 新주거지로 여유로운 전원생활과 아산신도시의 편리한 도심생활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장재천, 지산공원 등 풍부한 녹지가로 둘러싸인 친환경 입지에 위치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체육근린공원 등 문화시설도 가까워 운동 및 산책 등 여가활동을 누리기에도 안성맞춤이다.

◆ 여유로운 앞마당과 다락방, 전용 주차장은 물론 층간소음 걱정 없는 ‘힐링주택’

‘천안아산 캠스베일리’는 다양한 특화설계와 상품구성으로 기존 아파트에서 누릴 수 없었던 쾌적함과 여유를 갖춰 눈길을 끈다. 우선 대규모 단독주택에서만 볼 수 있는 가구별 앞마당이 조성되며, 다락방을 배치해 아이들에게 특별한 이색공간을 연출하기에도 충분하다.

이와 함께 개성적인 공간연출이 가능한 수직적 공간설계로 층간소음 걱정이 없는 가족들의 프라이빗 공간구성이 눈길을 끈다. 또한 가구별로 전용 주차공간을 제공해 일반적으로 아파트에 거주할 때 생기는 이웃 간의 불편함을 모두 없앴다.

또한 경사면을 이용한 설계로 다른 타운하우스와 차별화된 탁월한 조망을 누릴 수 있으며 사생활 보호까지 가능해 정온하고 자유로운 생활이 가능하다.

◆ 교육·상업·편의시설 등 원스톱라이프 ‘실현’… 도심형 에코 타운하우스

‘천안아산 캠스베일리’는 연화초·설화중·설화고가 단지 앞 도보거리에 위치해 자녀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통학이 가능하며, 단국대 천안캠퍼스·호서대·선문대 등 다양한 교육기관이 인접해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또한 아산신도시에 형성된 주요 상업시설과 각종 생활편의시설을 가깝게 누릴 수 있다. 갤러리아백화점, 모다아울렛, CGV 등 대형 쇼핑·문화시설을 비롯해 이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롯데마트 등 대형 할인점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 교통 인프라 잘 갖춰져 출퇴근 ‘편리’… 산업단지 인접해 배후수요도 ‘풍부’

‘천안아산 캠스베일리’는 지하철 1호선 아산역과 KTX 천안아산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교통 요충지에 위치해 있다. 아산역을 이용하면 천안 곳곳은 물론 서울과 수도권으로의 출퇴근이 편리하며, KTX 천안아산역을 통해 서울 약 30분, 대전과는 약 20분 내외로 이동할 수 있다.

또한 경부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등을 이용해 타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수서발 고속열차 SRT(2016년 하반기 예정)와 천안~청주공항 간 복선전철 사업(2021년 예정)도 계획돼 있어 광역 교통망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 주변으로 아산탕정 디스플레이시티1·2산업단지와 삼성 디스플레이 아산캠퍼스, 현대자동차 아산공장 등 첨단산업체를 비롯해 천안 제2·3·4산업단지, 아산탕정 농공단지 그리고 14개 대학이 밀집돼 탄탄한 배후수요를 자랑한다. 더불어 ‘아산 제2테크노밸리’(2016년 하반기 예정)와 ‘LG생활건강 퓨쳐일반산업단지’(2017년 착공목표)조성이 완료되는 시점에는 배후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천안아산 캠스베일리’의 견본주택은 사업지 현장과 동일한 충청남도 아산시 아산 배방지구 5-2블록에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