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역세권 실버주택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위례과천선 의왕연장 수혜 기대
초역세권 실버주택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위례과천선 의왕연장 수혜 기대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4.03.29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철도기본계획에 '위례과천선 의왕연장(안)' 반영… 개발 5부 능선 넘어

의왕시의 숙원사업 중 하나였던 '위례과천선 의왕 연장안(이하 위과선 의왕연장안)'이 경기도 철도기본계획에 담기면서 사업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실제 경기도는 지난 19일 '경기도 철도기본계획(2026~2035)'을 발표하면서, 위례과천선 의왕연장안을 포함시켰다. 이는 기존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반영돼 추진 중인 위과선(위례역~과천청사역)의 연장선으로, 시 전역을 수직으로 가로질러 의왕 군포 안산 3기 신도시를 지나 반월역까지 가는 총 길이 20.79㎞의 노선이다.

이에 의왕시는 전역이 기대감으로 들썩이면서 부동산에 대한 관심 역시 다시 집중되고 있다. 그런 가운데 가장 주목받고 있는 곳은 바로 의왕백운밸리다. 이번에 경기도가 발표한 위과선 의왕연장안이 의왕백운밸리를 지나가는 노선안으로 발표됐기 때문이다.

한 업계 관계자는 "노선의 위치나 역사가 정확하게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경기도가 발표한 노선이 의왕백운밸리를 지나가는 것으로 나온 만큼, 기대감이 상당히 커진 것이 사실"이라며 "의왕백운밸리는 다양한 개발로 의왕 대표주거지로 위상을 높이는 가운데, 이번 위과선 의왕연장안을 통해 초역세권 입지까지 갖춰지게 되면서 미래가치는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의왕백운밸리에서는 1군 브랜드 건설사인 대우건설이 시공하고, 국내 대표 디벨로퍼인 '엠디엠'그룹이 직접 시행 및 운영을 책임지는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이 최대 수혜 단지로 불리며 수요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이목이 쏠린다.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은 경기도 의왕시 학의동 661번지, 656-1번지 일대에 조성되는 국내 최초의 '세대공존형' 주거단지다. 2개 단지, 지하 6층~지상 16층 13개동에 전체 1,378세대 규모로 리조트형 오피스텔(전용 99㎡, 119㎡, 총 842실)과 만 60세 이상만 입주 가능한 호텔식 실버타운인 '스위트'(전용 61㎡, 84㎡, 임대주택 총 536세대)가 함께 구성된다.

분양관계자는 "실제 위과선 의왕연장안이 발표된 이후 수요자들의 계약 문의와 발길이 꾸준히 이어지면서, 실버타운으로 조성되는 '스위트'의 경우는 2단지 물량의 계약이 대부분 마무리 됐고, 최근 후속 공급에 나선 1단지 역시 빠르게 계약이 체결되고 있다"며 "또한 함께 구성되는 분양형 오피스텔 역시 계약 열기가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은 다양한 특화설계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으로, 대표적으로는 5성급 호텔 수준의 커뮤니티와 24시간 토탈 라이프케어 프로그램이 결합된 '클럽 포시즌'을 도입해 액티브 시니어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원한다.

클럽포시즌은 실내 수영장(25m 3레인), 실외 썬큰 수영장, 골프연습장(스크린 15석, 스크린룸 5실), 피트니스(약 220여평) 호텔식 사우나, 바디케어센터(호텔식 스파샵) 등의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며, 각 시설에는 맞춤형 프로그램 및 동호회들이 준비되어 입주민의 건강, 취미생활, 자기계발, 동호회활동까지 모두 책임진다.

커뮤니티광장(왼쪽)과 골프연습장 이미지.
커뮤니티광장(왼쪽)과 골프연습장 이미지.

여기에 단지 내에는 의료 시설이 들어서고 간호사도 상주할 예정이어서, 입주민은 맞춤형 의료 서비스까지 누릴 수 있을 예정이다.

이뿐만 아니다. 단지는 주거 생활의 편리함을 높일 다양한 컨시어지 서비스도 도입한다. 실제 이곳에서는 전담 영양사가 준비하는 건강식 식사를 먹고, 청소와 분리수거를 책임지는 하우스키핑, 각종 스케줄 예약 등 비서 역할을 하는 컨시어지 서비스 등을 누리며 일과 가사노동으로부터 완벽한 해방을 꿈꿀 수 있게 한다는 계획이다.

이 밖에도 단지는 '법무법인 율촌', '가립 회계법인', '하나투어' 등 사전업무협약이 된 국내 각 분야의 최정상급 전문업체들과 함께 '입주민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으로, 특히 각 업체들은 입주자들의 전화한통이면 해당 업체의 담당 전문가로부터 각 분야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전담 직원 및 창구를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단지는 숲과 호수로 둘러싸인 강남권 미니신도시로 불리는 의왕백운밸리에 조성되는 만큼, 자연환경과 편의성을 모두 잡은 입지도 돋보인다.

먼저 강남 등 주요 도시로의 접근성이 탁월하다. 바로 옆에는 청계IC가 위치해 과천봉담도시고속화도로 및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를 통해 강남권 20분대 접근이 가능하며, 분당 및 판교, 과천, 안양 등 주변도시도 10분대면 접근할 수 있다.

인접한 인덕원역은 연내 착공 2028년 개통을 알린 GTX-C를 시작으로 향후 월곶판교선(예정), 동탄인덕원선(예정) 등이 추가로 개통을 앞두고 있어 어디든 빠르게 접근이 가능한 수도권 남부 최고의 교통편의성을 갖출 전망이다.

또 단지 주변에는 백운호수, 바라산, 백운산이 자리해 천혜의 자연환경도 바로 앞에서 누릴 수 있으며, 인근에는 롯데프리미엄 아울렛(타임빌라스)가 자리해 편의성도 뛰어나다는 평가다.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의 홍보관은 경기도 의왕시 학의동 일원에 있으며, 보다 자세한 안내는 홍보관 방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