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블호텔 고양, 北고위급 대표단 만찬 메뉴 '평화' 코스 공개 '화제'
엠블호텔 고양, 北고위급 대표단 만찬 메뉴 '평화' 코스 공개 '화제'
  • 김주영 기자
  • 승인 2018.11.19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양냉면’ 이어 南 대표 서민 면요리 ‘짜장면’ 테이블에 올라 '눈길'
성공적 아태 국제대회 기념 '평화' 요리 연말까지 한정 출시

▲ 경기도 1호 5성 호텔인 엠블호텔 고양에서 아시아태평양 평화 번영을 위한 국제대회가 열렸다. 이날 만찬 메뉴로는 '남북 대표 만찬'이 이뤄진 죽림 내 프라이빗 다이닝 룸 전경.

[국토일보 김주영 기자] 지난 15일 북측 고위급 대표단 환영만찬에 오른 메뉴가 공개돼 화제다. 특히 아시아태평양지역의 평화를 기원하는 의미를 담은 '평화' 만찬 코스가 연말까지 일반에게 제공돼 평화를 맛볼 수 있는 색다른 기회를 선사할 것으로 전망된다. 

북측 고위급 인사의 첫 경기도 방문으로 전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킨 ‘아시아태평양 평화 번영을 위한 국제대회(아태 국제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되면서 이달 15일 만찬 테이블에 오른 메뉴 ‘평화(平和)’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무엇보다 지난 남북정상회담 ‘냉면’에 이어 남한 대표 서민 면요리인 ‘짜장면’이 식사로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만찬은 아태 국제대회 행사가 열린 엠블호텔 고양의 중식당 ‘죽림’에서 이뤄졌다. 참고로 엠블호텔 고양은 경기도 1호 5성 호텔로, 서울에서 판문점을 향하는 중간 지점에 위치했다. 

남북 고위급 인사들이 맛본 평화(平和) 요리는 아태지역의 평화와 화합을 주제로 한 아시안 7코스 요리다. 엠블호텔 고양은 이번 행사를 위해 평화 메뉴를 특별 기획했다.

실제로 죽림의 셰프들이 약 한 달 동안 아시아 각국 요리를 연구하며, 가을 제철 식재료를 한식, 광동식, 홍콩식, 싱가포르식 조리법으로 풀어냈다.  

코스는 ▲연어 샐러드 ▲계절 버섯과 전복 ▲싱가포르 칠리 바닷가재 ▲바베큐 스테이크 ▲불도장 ▲식사 ▲디저트로 구성됐다. 

▲ 엠블호텔 고양이 지난 15일 아시아태평양 평화 번영을 위한 국제대회를 열고, 특별 메뉴인 '평화 코스'를 북한 고위급 인사 등이 참여한 만찬 메뉴에 올렸다. 사진은 평화 코스 중 '계절버섯과 전복요리'  '불도장' 등의 모습.

만찬 코스를 보면, 첫번째 요리로 연어 샐러드가 등장했다. 신선한 연어에 알싸한 디종 머스타드 소스를 곁들여 긴 일정으로 지친 남북 인사들의 입맛을 돋구웠다. 

이어 등장한 메뉴는 남북의 화합을 표현한 ‘계절 버섯과 전복 요리’이다. 지난 9월 북측이 선물해 화제가 된 송이버섯과 대한민국 땅끝마을 완도에서 채취한 활전복을 한 접시에 담아냈다. 활전복을 정성스레 쪄낸 후 계절 버섯과 함께 센 불에 빠르게 볶아, 전복의 쫄깃함과 버섯의 향을 동시에 음미할 수 있었다. 

세번째 요리부터는 국적의 경계를 허무는 듯한 음식들이 테이블에 올라왔다. 아시아 각국의 식재료를 서로 다른 타국의 요리법으로 조리했다.

바닷가재에 싱가포르식 칠리 소스를 곁들인 ‘싱가포르 칠리 바닷가재’, 엄선된 국내산 돼지 목살을 홍콩식 특제 소스에 삶은 후 가볍게 튀겨내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바베큐 스테이크’, 해삼, 전복, 동충하초, 녹각, 황기 등 한국과 중국의 귀한 보양 재료들을 12시간 이상 우려낸 오골계 육수에 쪄낸 ‘불도장’을 선보였다. 

코스 요리 중 가장 기대를 모은 식사는 ‘짜장면’이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짜장면은 한국 서민들이 즐겨 찾는 중화요리로, 새로운 시작을 앞둔 이사와 졸업식을 마친 직후 먹는 외식 메뉴로 자리잡았다. 죽림은 새로운 평화의 시작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건강한 조리법으로 만든 짜장면을 만찬 식사 요리로 올렸다. 

엠블호텔 고양 관계자는 “이번 만찬은 남북 고위 인사의 만남과 더불어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평화를 번영하는 자리”라며 “화합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남북의 다양한 식재료는 물론 아시아 각국의 조리법을 결합한 요리들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엠블호텔 고양은 성공적인 아태 국제대회를 기념해, 만찬에 선보인 ‘평화’ 요리를 일반 고객들도 맛볼 수 있도록 올해 연말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가격은 1인 12만원으로 2인 이상 주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