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무영CM, 장애인 선수 채용… 사회적 책임기업 실현·사회공헌 총력

기사승인 2018.11.09  08:23:05

공유
default_news_ad1

- 수영·조정·축구 등 장애인 선수 4명 입사… 지원 나서

오주훈·나지은·이동연 사원,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출전… ‘열정’ 승리
수영 자유형 100m 1위 ‘쾌거’… 조정 혼성 5인조 단체전 참여 등
온정권 대표이사 “사회적 책임 지향·장애인 지원 만전… 새 문화 선도”

   
▲ 무영CM은 지난달 갤럭시아에스엠과 장애인 선수 채용 협약식을 가졌다.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주)무영씨엠건축사사무소(대표이사 온정권/이하 무영CM)이 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은 물론 사회공헌에 앞장, 새로운 문화를 선도하고 있어 업계 화제가 되고 있다.

무영CM은 지난달 인천시 장애인협회 회의실에서 장애인 선수 운영관리 대행사인 (주)갤럭시아에스엠과 협약을 체결, 장애인 선수 4명 채용과 함께 장애인 선수의 지원에 나선 가운데 이 선수들이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 출전해 수영부문 금메달 수상 등 성과를 내며 보람을 창출했다.

무영CM에 입사한 장애인 선수는 수영선수인 오주훈 사원, 조정 선수인 나지은 사원, 축구선수 이동연 사원 등 4명이다.

지난달 4명의 장애인 선수를 채용한 무영CM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지향하고 실질적인 장애인 지원을 통해 대내외에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를 위해 추진했다.

   
▲ 무영CM 오주훈 사원이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 출전, 수영 자유형 100m에서 1위를 수상했다.

무영CM의 장애인 직원에 대한 지원은 실제 이 선수들이 지난 10월 25일부터 29일까지 5일동안 전라북도에서 열린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 수상하며 빛을 발했다는 후문이다.

올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 무영CM 오주훈 사원은 S8 자유형 100m 부문에서 1위를 수상하며 기쁨을 누렸다.

또한 나지은 사원은 군산 은하호수공원에서 열린 혼성 조정 수상 5인조 단체전 1,000m 패자부활전에서 4분34초49로 1위를 차지했다.

이동연 사원은 11인제 축구경기에 참가, 16강전에서 서울팀과 경기를 진행해 4대0으로 아쉽게도 탈락, 노메달에 그쳤으나 열정과 패기를 자랑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조정에 출전한 무영CM 나지은 사원(왼쪽) 경기모습과 축구에 출전한 이동연 사원.

한편 지난달 무영CM과 (주)갤럭시아에스엠과의 협약식에 무영CM 김종태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무영CM은 보다 적극적인 사회적 참여로 기업윤리를 실천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의무를 다하는데 앞장서고 있다”며 “채용 선수들이 지속적으로 활동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무영CM은 앞으로도 입사 선수들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통해 선수들이 목적을 달성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하종숙 기자 hjs@ikld.kr

<저작권자 © 국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etNet1_1
ad29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28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